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갑상선암 증상, 원인, 예방방법은?
    카테고리 없음 2020. 3. 10. 00:45

    갑상선암은 여성에게서 생성하기 쉬운 암인데요. 이번 문서에서는 갑상선암을 조기에 발견, 치료를 위해 갑상선암의 초기 증상들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갑상선암은 다른 암에 비해 진행이 느리고, 비교적 치료하기 쉬운 암의 특징이 있습니다.


    >


    갑상샘암생성원인


    >


    갑상선암이 발발하는 원인은 명확하지 않습니다. 다만 방사선 노출, 유전적인 요인, 갑상선 질환, 호르몬 등이 위험. 지금쯤 알려주고 있습니다. 역시 한 가족이 갑상선암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가족 중에 갑상선암 환자가 있는 경우는 정기적으로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갑상선암의 종류?


    >


    갑상선암은 유두암, 미분화암, 여포암 등으로 나뉘는데, 유두암이 가장 많이 발생합니다. 모두 갑상선 암의 90퍼.센트를 넘는 유두암은 해조류를 자주 먹는 데힌민국과 하나폰 등에서 많이 발생하는데 천천히 진행되며 예후가 좋은 특징이 있는 숨니다. 초기에 치료를 적극적으로 치료하면 98파.센트가 완치되므로 미리 증상을 알고 치료를 해야 한다.


    >


    갑상선 암의 약 5%를 차지하는 요포암은 여성에게서 많이 발생하며 혈관을 통해서 폐, 뼈에 전이가 좋아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미분 파인 앤은 한~2%에 드문 대신, 사망률이 매우 매우 높은 특징을 지녔지만입니다. 진행속도가 느리고 남성의 빈도가 높은 편입니다. 남성은 갑상선암 증상에 관심이 상대적으로 적고, 그 sound 늦게 발견하는 경우가 많으며, 예후가 좋지 않은 경우가 많아 본인이 나타납니다.<갑상선암 초기 증상, 증상>


    >


    초기증상은 거의 없어서 초기에 자각하기가 어려워요. 다음과 같은 증상이 나타나면 병원을 방문해야 합니다. 한 목이다 사람이 단단한 덩어리가 느껴지는 경우 2. 목구멍에서 위화감, 압박되는 느낌을 갖는 경우 3. 식품을 집어삼킬 때나 호흡시 불편이 있는 경우 4. 피로를 쉽게 느끼고 피로가 잘 풀리지 않는 경우 5.을 쉬고 목 꽃 화가 나지 않아 나는 경우


    >


    허스키한 목소리, 붓기, 통증 등의 증상 이외는 특별한 증상이 없고 목에 뭔가 느끼고 진찰을 받고 발견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남성의 경우 갑상선 암이 5cm이상 커지지 않는 한 육안으로 식별하기 어렵고 5cm로 확대한 뒤 기도와 성대 신경을 압박하는 경우는 암을 알고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 경우 나빠질 것이라고 생각하지 말고, 이상을 느낄 때는 정확한 진찰을 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목에 딱딱한 무언가가 느껴지거나 좌우 차이가 있는 경우 갑상선암을 의심해 볼 수 있지만, 혹은 같은 것이 있다고 해서 모두 갑상선암으로 결정되는 것은 아니므로 병원 방문을 통해 초음파 검사, 혈액 검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자가 진단 시에는 턱을 조금 위로 들어 관찰해 보면 더 쉽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 이유 없이 목소리가 평소와 달리 쉰 목소리가 자신이라면 증상을 의심할 수 있지만, 암이 성장하면서 목소리를 내는 성대를 억제해 버려 쉰 목소리가 자신이 됩니다. 쉰 목소리에 자신감을 갖게 하는 질환은 후두암, 폐암, 식도암 등도 있으므로 참고해 주십시오.


    >


    음식을 삼킬 때 이물감을 느끼거나 나쁘지 않고 식도가 압박되는 느낌, 호흡하기 어려운 생각이 있을 때도 갑상선암을 의심할 수 있습니다. 암이 늘어나 기도 및 식도를 누르게 되어 발생할 수 있습니다. 4cm이상으로 성대, 식도 등을 압박할 경우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갑상선 암 예방 노하우>


    >


    방사선의 영향을 적게 받기 위해 방사선 노출을 피하고 규율적인 생할연습을 하는 것이 필요할 것이다. 또한 요오드 결핍, 과잉 섭취에 주의가 필요하며, 흡연, 비만, 폭 sound 등도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명확한 원인을 모르기 때문에 증상의 조기 발견과 치료가 가장 좋은 예비결입니다만. 목의 중앙 아래 부분에 가령이 닿지 검사를 받는 게 필요하지만 특히 40세 이상의 중년 여성들로부터 자주 일어나고 있는 만큼 정기 검진을 통해서 상태를 체크할 필요하다. 갑상선암은 진행이 느리고 치료 예후가 좋은데, 그 증상을 알아채지 못하고 장시간 방치하면 생명을 위협받습니다. 따라서 평소와 달리 목 위화감이 느껴지면 병원을 찾아야 한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