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BTS FASHION, Beyond the Stage. 무대를 넘어선 영향력, BTS FASHION 봅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0. 2. 9. 14:33

    #BTS가 월드클래스의 스타로 급부상하면서 그들의 패션은 당연히 팬인 아미뿐만 아니라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하게 되었습니다.한동안 그들의 패션에 대해 더 알고 싶어졌어요.


    >


    멤버들의 패션을 예기하건대 이제 가장 인상깊었던 #BTS와 다 함께 하는 아미들의 패션입니다이번 런던 #ウェン블리월드투어에서 직접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BTS 사랑을 온몸으로 표현한 #아미들의 패션.3일 간 열린 런던의 팝업 스토어의 정말로 저의 열기.전세계에서 모인 #아미 패션은 여러 종류인 것 같아 놀랐습니다.대부분의 한글이 함께 디자인된 로고 티셔츠, 곡이 발표될 때마다 뮤비 분위기에 맞는 #굿즈들이 공식 사이트 외에 온라인에서 다양하게 출시되었습니다.​


    >


    >


    BTS 초기시대의 블랙&화이트룩에 맞춘 아미 패션 굿즈가 인상적이네요.초기에는 이렇게 멤버 의상을 따라하는 정도였는데 ウェン블리에서 봤던 아미들의 look이 너희들에게도 나쁘지 않아.양해를 통해 다시 한번 놀라셨네요.


    >


    이번 ウェン블리 월드 투어 공연에 저는 아미밤을 준비하지 못하고 손만 뜨겁게 흔들었던 게 요즘도 아쉬웠어요.아미밤은 조금 전에 BTS 응원의 필수 굿즈로 콘서트에서 아미밤을 통해 다양한 색깔과 멋진 장관이 연출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


    20일 9년 분기 국내 주요 브랜드의 럭셔리 패션의 매출 증가율이 평균 한 5Percent로그 중 Young Luxury Fashion시장의 성장이 더욱 주목되고 있지만 특히 K-POP의 인기는 최근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으로 영향력이 커지고 있어요.2020S/S, 루이 뷔통의 컬렉션, 런 웨이에 선 위의 집의 민호야, 인간 샤넬과 불리는 블랙 핑크 제니 등 그 중 가장 강력한 영향력을 발휘하는 아티스트는 곧 BTS가 좋지만, 그들이 입은 럭셔리 패션 브랜드 중 TOP3을 둘러보았습니다.


    저는 멤버 #진의 최애 브랜드라는 #톰 브라운이 BTS가 입었을 때 특히 빛났다고 소견했는데, 이번 ウェン블리 투어의 기자회견에서 모든 멤버가 톰 브라운 정장을 입고 나타났고, 제대로 격식을 차리면서도 패셔너블함을 잃지 않는 멋진 모습이 인상적이었습니다.​


    >


    톰브라운의 시그니처 컬러이기도 한 그레이 슈트도 멋지지만, 그들의 블랙 슈트 차림도 꽤 스타일리시했습니다.2개세기 비틀즈로 치켜세우는 것도 과장된 표현은 아니겠죠?


    >


    비틀즈의 #모즈룩을 톰 브라운으로 재해석한 이들의 특별한 감각이 돋보였습니다.정장을 입고, 나쁘지 않을 때는 톰 브라운 정장을 입고 있고, 나쁘지 않다는 모습도 BTS 브랜드 이미지 메이킹에 유용하게 보입니다.


    >


    최근에 역사적인 문재(?)가 있었죠.프랑스 럭셔리 하우스,#디오르(DIOR)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reative Director)#킴 존스가 하나 946년 디오르가 탄생한 이후 첫 콘서트 전용 무대 의상을 제작했는데 바로 BTS의 '러브 유어 셀프:스피크 유어 셀프(LOVE YOURSELF:SPEAK YOURSELF)'월드 투어를 기념한#콜라보레이션 한 무대 의상이다.봄보과 카고 팬츠, 밀리터리 스타 한 스웨터가 믹스 매치 된 디올의 7개#BTS룩은 그들의 캐릭터와 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스타 한개의 운동 웨어 룩입니다만, 각 멤버들이 직접 본인이 원하는 룩을 선택했다고 알려졌어요.​ 디 올 남성복 아티스틱 디렉터인 킴 존스의 현대적 감각이 돋보이는 이번의 의상은 디오르 남성복 20하나 9프리 폴(PRE-FALL)컬렉션을 기반으로 방탄 소년단 멤버들로부터 영감을 얻고 완성된 것이다입니다.​


    >


    디올의 새로운 무대의상으로 'MIC DROP'이 더 새롭고 완벽해지는 순간이었습니다20하나 9년 5월 4,5개의 월드 투어의 하나인 미국 LA로즈볼 스타디움의 무대에 올랐지만, 6월 런던의 웸블리 공연에서도 직접 볼 수 있어서 감격했습니다.


    BTS무대 의상의 반응이 과인 오기 전에 얼마 나 뜨거운 것인가#킴 존스의#인스타그램에 공개한 스케치의 괜찮지만 3일 만에 만 여개가 걸렸대요.영국의 해리 왕자의 결혼식에 참석한 데이비드 베컴을 돌리고 킴 존스가 제작한 디올, 의상의 사진보다 6배가 넘는 ' 괜찮아요 '가 붙은 것이라는데, 20하나 9년 7월 현재 만 8천 여개의 괜찮지만 걸렸기 때문에 김 존스도 스타급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이지만 BTS파워로 킴 존스가 저의 팔로워를 증가로 톡톡히 효과를 얻지 않았을까요?^^;


    >


    >


    2018년 빌보드의 시상식에서, 구치의 컬렉션으로 입장, 곧#구찌 보이가 된 그들, BTS. 영국 쇼핑 검색 플랫폼#리스트(Lyst)에 재미 있는 데이터가 있지만 BTS멤버#수학이#오프 화이트의 체크 무늬 셔츠를 입었을 때, 해당 제품의 검색 양이 120%증가하고#RM이 핑크색#아디다스 티 셔츠를 입었을 때에는 분홍색 티 셔츠 검색 양이 97%증가했다고 합니다. 이처럼 리스트는 소셜 미디어의 부상으로 인해 #K팝 스타들의 패션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고 했지만, 이들이 앞으로도 당분간 트렌드를 이끌 것으로 전망했습니다.이런 통계만 봐도 패션에서 K-POP 스타가 차지하는 비중은 갈수록 높아지고 중요하다는 생각이 있었습니다.


    >


    >


    이렇게 럭셔리 브랜드를 sound 흔드는 영향력을 지닌 BTS. 이제 그들은 그들만의 메시지를 담아내는데 있어 sound 편안함과 의상 전체를 완벽하게 전달하고 있습니다.20첫 9년 4월 미니 앨범'맵 오브 솔:페루는 나쁘지 않아서(Map of the soul:Persona)'을 발표, 자넬 자귀 나무 나쁘지 않은 깨끗한 밀레 니얼 핑크스토우을 입고 컴백했습니다.핑크가 #밀레니엘의 상징색인 현재의 화제를 놓치지 않았는데 정체성을 찾아서 나를 사랑하라며 #핑크라는 컬러 메시지로 패션에도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


    >


    >


    >


    BTS는 의상을 협찬 받지 않고 무대 컨셉에 맞게 직접 구매합니다.그래서인지, 그들의 패션이 계속해서 있는 메시지와 그 의미가 화제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지금 #패션 아이콘이 된 이들, 다음 무대 의상은 어떻게 준비돼 있는지 굉장히 궁금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