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손목 테이핑으로 손목터널증후군 예방 ~처럼
    카테고리 없음 2020. 2. 5. 21:05

    배구 시합을 보고 있으면 선수들이 하과의 햄에 엄지손가락부터 새끼손가락까지 반창고처럼 생긴 것을 둘둘 말아서 어떤 경우에는 엄지손가락을 통해 손목까지 감아놓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손가락이 과도한 손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 테이핑을 하는 거예요.


    >


    축구 선수들도 손목 붕대를 감고 있는 걸 볼 수 있는데요. 손가락과 손목 부상 빈도가 높은 골키퍼는 아무래도 손목 테이핑을 하는 선수의 비율도 매우 높습니다. 우리 손흥민 선수가 뛰고 있는 토트넘의 위고 요리는 손목 테이핑을 하는 대표적인 골키퍼 중 한 명입니다.


    스포츠 선수가 없어도 1의 센 하루에 컴퓨터 사용이 많은 현대인은 손목이 노상 뻐근하고 불편한 것입니다.


    >


    반복해서 무리를 해서 마우스를 움직입니다 보면 손목 터널의 압력이 증가하거나 또는 손 저림이 생기거나 합니다. 손목 관절을 장시간 구부렸다 폈다 하면 통증이 심하다면! 손목터널증후군을 의심해 봐야 해요.손목터널증후군은 손목 앞 피부 아래의 뼈와 인대에 의해 형성된 터널상의 공간으로 손목 터널이 좁아지고 신경이 눌려 생성됩니다.즉, 손목 터널 증후군은 손을 잡고 주먹으로 움직이는 것만으로 손바닥 근육이 수축하여 굳어집니다.


    >


    대부분 무리한 손목 사용으로 인해 손목을 무리 또는 반복하여 사용하면서 인대가 두꺼워지고 신경이 눌려 드물게 손목터널 내에 양성종양이 생겨 본인 외 본인일 수도 있습니다.손가락이나 손바닥의 저림, 감각 저하, 근력 감퇴 외에 손을 가득 잡으려고 하면 타는 듯한 통증이 본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특히 신경이 예민한 밤에 증상이 심해지는데, 심각한 경우는 잠을 잘 수 없을 정도의 통증이 본인일 수도 있습니다.


    >


    손목이 뭉쳤을 때 손가락을 손등에 올려 굳어진 손바닥의 근육을 풀어주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손바닥을아래로하고손가락은위쪽으로. - 손바닥 위로 하고 손가락은 아래로.


    컴퓨터 앞에 앉을 때 손목 통증을 의식해 손목 보호대를 봅니다만, 움직임이 불편해서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손목 테이핑은 이럴 때 도움이 되요.완전하지는 않더라도 어느 정도는 손목 통증을 완화하는 손목 보호대의 역할과 근육을 보강하고 손상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하는 손목 테이핑은 이렇게 포효하지만 손목을 뒤로 젖힌 상태에서 착용한다.먼저 손목 부분에 2cm정도 아래 손바닥부터 시작해서 뒤로 젖혔다 손목 부위까지 테이프를 언제나 그랬던 것처럼 리 없이 붙일 이어 테이프를 항상 그랬듯이 리묘은소 팔꿈치까지 지어 줍니다. 테이프는 평소대로라면 불편합니다.​ 2손등 쪽 손목을 돌리고 손가락 한두개 정도의 간격을 두고 감싸줍니다.테이핑을 한 후 부착 부위가 가려운 경우에는 즉석 테이프를 떼어낸 후 냉찜질이 과도한 차가운 것을 이용하여 차갑게 식히면 도움이 됩니다.


    >


    손목터널증후군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스트레칭과 손목 보호대, 손목 테이핑 등을 이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그러나 주기적인 스트레칭과 손목보호대 착용으로도 손목터널증후군 증상이 개선되지 않으면 손목터널증후군의 근본 원인을 찾아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손목 통증 치료는 증상의 정도에 따라 비수술적 치료 또는 수술적 치료를 적용합니다.


    >


    증상이 경미하고 신경 손상이 심하지 않다면 충분한 휴식으로 호전될 수 있으며, 체외충격파(ESWT)나 프롤로테라피(프롤로 주사치료) 등의 비수술적 보존치료로 증상을 호전시킬 수 있습니다.손상 부위에 충격파에너지를 전달해 염증을 없애고 손상된 부위를 재생시키는 체외충격파(ESWT)는 손목터널증후군 같은 근골격계 치료에 효과적이다. 입원 없이 첫 0분 내외의 짧은 수술로 치료하고 바로 1공존하는 복귀이 가능한 장점이 있습니다.


    >


    24년 진료의 비결 세영, 마취 통증 의학과는 국내의 개업의의 가운데 거실 뒤 세계의 통증 학회가 인증하는 중재적 통증 치료 인정 시험의 자격을 획득한 최 봉츄은 원장을 한 카웅데우에 숙련된 비결의 의료진이 체계적이고 정교한 치료를 드립니다. 통증의 원인을 잘 찾아내고 치료과정에서 느끼는 통증까지 세심하게 관리하는 세간마취통증의학과에서 증상으로 인한 손목터널증후군의 치료방법을 알아보세요.​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