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오십견침치료 볼께요
    카테고리 없음 2020. 1. 23. 08:26

    >


    동결견(frozen shoulder)은 만성적인 어깨관절 통증과 스포츠장 어린이를 내용으로 하는 것으로 능동적, 수동적 스포츠 범위가 모두 감소합니다.유착성 관절낭염과 함께 아무래도 사용되는 진단 이름으로 50대 이후에 특별한 원인 없이 호발하게 되어 오십견(오십견)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


    안정시의 통증, 수면 중의 통증, 팔꿈치 이하로의 방사통 등으로 오십견 증상의 중증도를 체크하지만 가만히 있으면 통증이 심해지기 때문에 수면 시에 불쾌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 아픈 어깨 쪽으로 몸을 뒤척이지 못하는 경우도 많이 있고 운동 범위가 감소해 세면하기가 힘들거나 깨끗하지 않아 선반 위의 물건들을 비품하기 어렵다는 하소연도 있을 것이다.


    >


    오십견은 치료 경과에 언제부터 발병했는지가 중요하지만 그대로 3개월~4개월간 아프쥬은세이 열리고 관절의 운동 제한이 1어나 게든 그 달음에에서도 약 4개월간 아프쥬은세웅 줄어들지만, 관절의 운동 제한은 남아 있습니다.그리고 마지막 단계에서 몇 개월에 걸쳐 관절의 운동 제한도 마찬가지로 한 회복되는 경과를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


    그래서 오십견 증상이 생긴 직후, 치료를 시작해도 오십견 즉, 유착성 관절낭염의 교은우그와은죠루낭에 염증이 있고 유착이 있기 때문에 적어도 6개월 이상 치료 기간을 말하는 것 모두적으로 한년~3년엔 자연 회복이 된다고 알려졌고 나, 해당 기간 사이의 통증과 움직입니다 제한은 한 가지 상생에 큰 지장을 주기 때문에 적절한 치료를 병행해 증상을 완화시키고 치유 경과 후 후유증을 최소화해야 한다.


    >


    한의학에서는 오십견을 비롯하여 만성적인 어깨 통증에 대해 설명할 때 풍한습이 침범되거나 담소리, 피 등이 정체되어 발생합니다. 치료도 통증처와 유착된 부분 주변에 침치료, 약침치료, 전기침치료 등을 시행함과 동시에 풍한습을 제거하고 정체된 기혈을 풀어주면 도움이 됩니다.


    >


    관절낭염이 진행되어 통증이 심해지는 시기에는 염증을 가라앉히기 위해 아스펙을 하면서 약침 또한 하나의 소염작용이 있는 약침을 많이 사용하여 치료합니다.다음으로 어깨의 움직임에 제한이 주된 증상인 동결기에는 특별한 손난로와 뜸을 이용하여 긴장된 근육이 이완되도록 하고 약침치료도 중성어혈이나 윤제약 바늘을 사용하여 유착을 완화하는 방향으로 치료합니다.만성적인 과정을 거치는 동결견은 한 번의 치료로 완치할 수 없습니다.그러나 적절한 치료와 생활 스포츠를 통해 병세를 관리하고 치유 시기를 앞당기는 것이 필요합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